Keeping the community connected through news, research, and education.
AO Spine Korea
에이오스파인 한국지회
뉴스레터
2020년 7월 제 1호


환영의 인사말

AO Spine Korea 회원 여러분

전세계적인 COVID-19의 pandemic 상황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척추 건강 증진과 척추의 학문적인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AOSKR는 창립이래 여러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모든 척추 전문의들이 함께 척추질환의 체계적인 연구와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방법을 통해 실제적인 교육의 장을 열어가는 명실공히 최고의 척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특히 AO Spine AP 및 세계적인 조직인 AO Spine international 과 함께 서로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지속적인 학문적인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이 회원 여러분께 AO Spine Korea에 관한 흥미 있는 최신 소식을 직접 전해드리고자 E-newsletter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E-newsletter에는 국내외 AO Spine 학회의 활동과 새로운 online /offline 교육 program, 연구 project 공모 및 fellowship 지원과 같은 소식 뿐만 아니라 우리 회원 간의 경험과 일상을 소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내용을 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께서 AO Spine Korea의 활동적인 일원으로써 직접적인 참여를 하는 기회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AO Spine 학회의 중심이 되어 척추분야의 전문가로서 국내 및 국제적인 회원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우리 AO Spine Korea의 앞날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자산입니다.

감사합니다.

조 용 은
Chairperson
AO Spine Korea Council
 
AO Spine Korea Council Chairperson


in-League program
하반기 in-League 프로그램 소개

in-League program
 
AO Spine in-League Advanced Webinar—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for Adult Spinal Deformity
9월 11일 | 오후 5시-6시(한국시간 기준)
박승원 박승원
연자
  이정길 이정길
좌장
자세히 읽기 ›
in-League program
 
AO Spine in-League Advanced Webinar—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
9월 30일 | 오후 5시-6시(한국시간 기준)
이재철 이재철
연자
  박시영 박시영
좌장
자세히 읽기 ›

지난 상반기 in-League 프로그램 소개


AOSKR Elections
AOSKR의 새로운 위원회 선출을 위한 후보 추천을 시작합니다.

후보 추천은 2020년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든 AOSKR의 유료 회원들은 본인을 직접 지명할 수 있습니다. 위원 임기는 2021년 7월 1일 시작되어 2024년 6월 30일 종료됩니다.

AOSKR 위원으로써의 기본 요건 :
  • 3년 임기
  • 유료회원
  • 모든 선거에 투표권 취득
  • AOSKR 신규 회원 모집
  • 매년 AOSKR 행사 최소 3회 참석
  • 국내 AO Spine 행사에 faculty 로 초청될 경우, pre-course 미팅에 참석할 의무가 있음 (통상 행사 시작일 1일 전 개최됨)
  • 국내 척추전문의 및 전공의들 대상으로 AOSKR 홍보 및 관심 독려


부다페스트 연수기
AO 펠로우쉽: 부다페스트 연수기
홍재택

서울 및 수도권에 근래 진행되었던 도시개발계획으로 인한 거주지와 유동인구의 변화에 발맞추어 최근 수도권 각지에 새로운 대학부속병원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필자가 속해있는 가톨릭의대도 서울 은평구의 뉴타운을 기반으로 하여 서울 서북부와 경기 북부의 의료환경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2019년 4월에 은평성모병원이라는 이름의 부속병원을 개원하였다.

부족한 경력에 척추관절 센터장 및 부원장이라는 직함을 갖게 되어 이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의 일환으로 단기연수를 다녀오기로 결정하고 나니, 짧은 기간 내에 충실한 연수를 준비하는 것이 골치 아픈 과제가 되었다. 유독 경험이 적다고 느껴왔던 척추 종양 수술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관을 알아 보던 중, 마침 2018년 12월에 개최된 척추종양 심포지움에 해외 연자로 초청되었던 이탈리아의 보리아니 교수와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학회 후 저녁식사 자리에서 이런 저런 척추 종양에 대한 질문을 주고 받던 중,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Dr. Varga를 소개받아서 AO Spine fellowship program을 통해 한달 가량의 시간을 부다페스트의 National Center for Spinal Disorder라는 기관에서 보내기로 하였다.

자세히 읽기 ›


Upcoming events




AO Spine Asia Pacific Membership
Not a member yet?

Join the leading academic community in spine care and benefit from exclusive member privileges.

Join Today